정보창고

아이폰 12 유출 소식

조슥슥 2020. 9. 22. 23:07

아이폰 12 유출 소식

아이폰 12 디자인

애플 소식 유출 전문가인 존 프로서(최근 연이은 예측 실패로 입지가 많이 다운됨)에 따르면 9월부터 애플이 아이폰 12의 대량생산에 들어갔다고 하네요. 우리나라의 경우는 1차 출시국이 아니지만 기타 1차 출시국들은 10월 중에 새롭게 출시된 아이폰 12를 손에 쥘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부풀어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여러 가지 문제들로 인해 지난 시리즈들을 포함해서 1차 출시국에서 계속 제외되곤 했습니다. 

 

아이폰 12 목형

 

아이폰 12의 경우 이미 많이 알려진 바와 같이 총 4가지 종류로 출시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미니(5.4인치), 맥스와 프로(6.1인치), 프로 맥스(6.7인치) 이렇게 총 4종류입니다. 디자인 면에서는 일명 깻잎 통으로 알려져 있는 각진 디자인을 채택할 것으로 보이며 존 프로서가 강력하게 기대를 걸어왔던 120Hz 지원 여부는 결국 이번을 기약하지 못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중국 등에서 미리 유출된 아이폰 12 케이스들을 보거나 유튜브를 통해 이미 많이 떠돌고 있는 목형들의 외관을 통해서도 디자인에 대한 유출 소식은 이미 확정이나 다름없다고 보이고 있습니다. 

 

아이폰 12 구성품

 

추가적으로 아이폰 12 시리즈의 경우 그동안 많은 유저들의 원성을 자아냈던 램에 대한 업그레이드를 시사했는데요. 기존 시리즈에서 이슈가 되었던 리프레시 현상으로 인해 4기가 램에 대한 압박을 느낀 애플은 이번 시리즈를 통해 프로라인에만 6기가의 램을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최적화로 유명한 아이폰이지만 2020년 플래그쉽 스마트폰에 4기가는 상식적인 면이나 가격적인 면에서 봤을 때 당연한 조치가 아닐까 개인적으로 생각해봅니다. 

 

 

 

프로라인이 라이다 센서를 탑재하고 나올 것이라는 의견에 대해서는 많은 이들이 부정하지 않는 유출 소식입니다. 이번 유출을 통해 드러나고 있는 잠재적인 방향성에 대해서는 많은 이들이 다양한 추측을 내놓고 있습니다. 애플은 이번 프로 시리즈, 아이패드 프로 라인업을 통해 라이다 센서를 이용한 증강현실에 대해 앞으로 많은 투자를 시작할 것이라는 의견이 대표적입니다. 아이패드 프로를 소유하고 있는 입장에서 아직까지 카메라나, 라이다 센서를 활용할 기능이 없다는 사실이 절망적이지만 이번 아이폰 12 프로 시리즈의 라이다 센서 탑재를 계기로 향후 서비스를 확대해 주길 간절히 바라게 되는 상황입니다. 

 

아이폰 12 라인업

 

현재까지 추측되는 아이폰 12 시리즈 공개 날짜는 9월 30일인데요. 다양한 매체에서는 10월 중순을 예측하기도 합니다. 우선 애플의 공개행사 전에는 항상 일주일의 간격을 두고 예고를 했기 때문에 다음 주중에 예고가 없다면 10월 중순이 강력한 공개 날짜 후보로 떠오를 수 있다는 게 많은 분석가들의 의견입니다. 

 

 

 

뭐가 어떻게 나오든 사실 구형폰을 5년째 쓰고 있는 유저의 입장에서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코로나 19 때문에 늦어진 일정에 이렇게 뜸까지 들이니 기다리는 입장에서 망부석이 될 것만 같아서 너무 힘드네요. 하루하루 유출 소식을 부여잡으며 근근이 연명하고 있는 입장입니다. 빨리 뭐라도 공개되고 출시를 시작해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것으로 허접한 아이폰 12 시리즈 유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관련 글 보기

2020/09/10 - [정보창고] - 아이폰 6s

2020/09/16 - [정보창고] - 키크론 K3 펀딩